728x90
반응형
* 상수
- 변수와 마찬가지로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변수와 달리 한번 값을 저장하면 다른 값을 변경할 수 없다. 상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변수와 동일하며 단지 변수의 타입 앞에 키워드 'final'을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final int MAX_VALUE; // 정수형 상수 MAX_VALUE를 선언 MAX_VALUE = 100; // OK. 상수에 처음으로 값 저장 MAX_VALUE = 200; // 에러. 상수에 저장된 값을 변경할 수 없음. |
- 상수에 값이 저장된 후에는 상수의 값을 변경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 상수의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하는 것이 관례이며, 여러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 '_'로 구분한다.
* 리터럴
- 원래 12, 123, 3.14, 'A' 와 같은 값들은 '상수'인데 프로그래밍에서는 상수를 '값을 한 번 저장하면 변경할 수 없는 저장공간'으로 정의하였기 때문에 이와 구분하기 위해 상수를 다른 이름으로 불러야 했다. 그래서 상수 대신 리터럴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리터럴은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상수'의 다른 이름일 뿐이다.
변수(variable)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공간 상수(constant) 값을 한번만 저장할 수 있는 공간 리터럴(literal) 그 자체로 값을 의미하는 것 |
728x90
반응형
'Operating System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문자열의 비교 (0) | 2022.04.18 |
---|---|
[JAVA] 연산자의 종류 및 우선순위 (0) | 2022.04.15 |
[JAVA] 이클립스 자동 완성 기능 (0) | 2022.04.13 |
[JAVA] 이클립스 단축키 (0) | 2022.04.12 |
[JAVA] 개발도구(JDK) 설정 및 오류 (0) | 2022.04.07 |